의사협회는 10일 오후 4시 동아홀에서 제2차 이사회를 열고공석중인 중앙윤리위원장에 이무상 가천의대 교수(전 한국의학교육평가원장)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에 최종욱 원장(서울 관악이비인후과의원)을 추천하는 안을 오는 25일 열리는 제62차 의협 정기대의원총회 집행부 부의안건으로 상정하기로 했다.
중앙윤리위원회는 지난해 하권익 위원장이 건강상 이유로 사퇴한 이후 김종근 윤리위원이 직무대행체제로 운영해 왔다.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추천은 현 권오주 위원장(권오주 의원)이 오는 5월6일 임기가 만료된데 따른 것이다.
의협 집행부는 또 △한국의사 100주년 기념재단 설립 자본금 출연 및 재단 보조금 지원 △임원 보수규정 개정 △의료기관 인증평가 전담기구 설립 관련 출연금 지원 등에 관한 권한 집행부 위임 △2012년 제 33차 종합학술대회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검토, 원안대로 상정키로 했다.
아울러 그간 인쇄물 형태로만 발행해 온 <대한의사협회지>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e-저널' 형태로 발행하는 개선안도 원안대로 채택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