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환자에게 아랍어를 기반으로 의료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와이더스코리아’(대표이사 이정주)가 뮤렉스파트너스(대표이사 이범석)로부터 2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와이더스코리아는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고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강남차병원 등과 계약을 체결해 암, 이식, 심장혈관, 척추, 재활 등 중증치료를 위해 한국에 입국하는 아랍에미레이트(UAE) 환자·보호자를 대상으로 통역, 숙박, 항공, 비자, 여행, 액티비티, 할랄푸드 등 서비스를 아랍어로 제공한다.
일평균 약 200명의 UAE 환자와 900명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더스코리아는 그동안 축적된 환자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프레이저 플레이스 서울 호텔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해 호텔 내 35개 객실을 와이더스코리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중동 환자와 보호자들이 다과와 차를 즐기며 아랍어로 의료관광 서비스를 상담 및 예약·결제 할 수 있는 휴게 공간 ‘285 라운지’를 오픈하는 등 서비스 역량을 자산화하고 이익률을 높이기 위한 오프라인 공간사업과 우즈베키스탄에 의료관광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정주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는 성형과 불법 브로커로 대변되던 의료관광시장을 새롭게 정의하고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은 의료관광 스타트업의 첫 번째 튜자 유치 사례로 의미가 깊다”고 평가했다.
그는 “의료관광시장을 혁신할 수 있는 인재들과 함께 외국인 환자에게 최고의 의사를 추천하는 글로벌 의료관광 플랫폼으로서 성장해 나가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뮤렉스파트너스 대표는 “중동인 해외 의료관광시장은 연간 10조원 이상의 거대시장으로 지금까지는 독일 미국 등 선진국들이 주요 목적지이지만 글로벌 의료서비스 경쟁력을 보유한 한국이 차세대 목적지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7년간 와이더스코리아는 국내로의 중동 의료 관광객 컨시어지 서비스 분야 선도적 역할을 했고 이제 유치 플랫폼으로 고도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특히 진입 장벽이 매우 높은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확보했다는 점, 산업 전문성을 보유한 우수인력 구성과 사업 확장성이 크다는 점에서 뮤렉스파트너스의 첫 번째 투자 포트폴리오로 선정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