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의료 분석 전문 제이엘케이인스펙션(대표이사 김동민)이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25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향후 사업 비전과 전략을 밝혔다.
2014년 설립된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 플랫폼과 보안 시스템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설립 6개월 만에 국내 주요 대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이후 의료 AI를 주요 사업 분야로 변경해 3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뇌경색 분석 솔루션 ‘JBS-01K’ 상용화에 성공했다.
현재까지 14개 신체 부위를 판독하는 37개에 달하는 AI 의료 분석 솔루션을 보유하고 이를 하나의 플랫폼에 정립한 ‘AIHuB’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이러한 경쟁력을 토대로 지난 7월 기술성 평가를 통과한데 이어 이달 4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특히 ▲차별화된 기반 기술을 통한 발 빠른 글로벌 시장 선점 ▲세계 최다 의료 솔루션 보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사업영역 확장 능력 ▲글로벌 IT 및 의료기기회사 사업화 및 공동마케팅 ▲의료 AI 1호 상장기업 등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의료 AI사업 분야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을 다방면으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총 공모주식은 200만주, 주당 공모 희망가는 1만1000원에서 1만45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약 290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내달 2일~3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상장 예정 시기는 12월 중순이며,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이번 공모가 밴드는 1600억원~2100억원 수준의 밸류에이션으로 제품 기술력과 사업화 역량을 고려할 때 해외 대비 상대적으로 낮다는 의견을 듣는다”며 “하지만 상장 시부터 높은 공모가를 고집하기보다 향후 몇 년 내 가시적인 실적을 통해 점차 밸류에이션을 증대시켜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