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류마티스연구회(회장 이수곤)는 10월12일 세계관절염의 날을 맞아 ‘제 2회 류마티스 캠페인-1,2,3 사랑의 관절선언’ 을 선포하고 한국화이자제약㈜의 후원으로 대국민캠페인을 펼친다.
‘1,2,3 사랑의 관절 선언’은 한국인의 1%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이며, 늦어도 2년 안에 치료 받아야 하고, 치료를 위해서는 환자가족의사 3위 일체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 슬로건.
이번 캠페인 중에는 전국 30개 병원에서 조사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진단 시 경향 조사’, 국내 류마티스 전문의 119명이 말하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게 바란다’ 등의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 극복 체험 수기 및 생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와 가족들의 경험을 나누게 된다.
특히, 영화배우 김래원씨가 류마티스 캠페인 홍보대사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의 자조 관리 및 치료 의지를 북돋기 위해 ‘사랑의 관절운동’ CD제작 등에 참여했다.
대한류마티스연구회의 이수곤 회장은 “우리나라 약 50만 명 정도의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중 대다수가 관절이 망가지고 나서야 류마티스 내과를 찾는 실정"이라며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와 가족에게 더욱 많은 사회적 관심과 의료 정책적 배려가 고려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캠페인의 의의를 밝혔다.
또한 오는 17일 여의도 공원 야외무대에서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와 가족, 일반인 대상으로 ‘류마티스의 날’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선 ‘사랑의 관절운동’ 배우기,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 전시 및 만들기,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통증 체험, 의사와 함께하는 오픈 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참가자 전원에게 김래원의 관절운동 CD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