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이브인 지난 24일 낮 12시 10분, 대전 을지대학병원 1층 로비에서는 흥겨운 캐롤송이 울려 퍼지면서 크리스마스 분위가 한껏 고조됐다.
바로 국내 최초의 전문의 실내악단으로 알려져 있는 을지실내악단(단장 심승철)의 세 번째 정기공연이 있던 날이었기 때문.
‘Happy Christmas'를 타이틀로 1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공연은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징글벨'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등 잘 알려진 크리스마스 캐롤로 환자와 병원 내방객들에게 흥겨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선사했다.
공연에 앞서 산타복장을 한 의료진들은 병원 곳곳을 돌며 환자들에게 선물을 선사하는가 하면, 연주회 중간에 소아병동의 입원환자 강수연(여. 5세)양의 생일을 축하하는 깜짝 파티를 벌이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을지대학병원 간호사들로 구성된 'TENA 중창단'이 '우리 사랑이 필요한 거죠'와 '캐롤, 캐롤, 캐롤'을 불러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을지실내악단의 연주에 맞춰 환자와 의료진, 병원 직원들이 모두 하나된 목소리로 '창밖을 보라'를 합창했다.
을지실내악단은 류마티스내과 심승철 교수(바이올린)를 비롯, 이비인후과 조진생 교수(첼로), 순환기내과 정준용 교수(비올라), 이경진 교수(플룻), 이상 교수(바이올린) 등 현재 을지대학병원에 재직중인 임상교수들이 환자들의 신체적인 재활과 정서적인 안정을 도울 목적으로 지난 4월 결성한 의사 악단이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