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한약의 폐해로부터 국민을 보호한다는 명분아래 의료계의 19개 전문과 개원의협의회가 모두 힘을 합쳤다.
14일 각과별 개원의협의회 회장단은 제4차 회의를 소집, 19개 전문과가 모두 참여하는 의료계 전반에서의 '한약 부작용 줄이기 켐페인'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의협내 한약독성연구소를 설치, 상설 운영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건의안을 조만간 의협에 전달할 예정이다. 독성연구소는 임파구 시뮬레이션 테스트, AMES 등을 통해 한약 알레르기반응과 돌연변이 유발여부를 검사하게 된다.
더불어 이중맹검법을 통해 한약의 효과여부를 과학적으로 검증해 올바른 정보를 국민들에게 전달한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한방치료의 피해사례를 국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수의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공청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의협과 협의키로 했다.
회장단에 따르면 이번 결정은 한약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팽배해 있는 사회적 편견들을 타파하는 것은 전 의료계가 나서야 할 사안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내과의사회 장동익 회장은 "의사의 의무는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라며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한약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아 의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각과개원의협의회 회장단은 이번 회의결과가 담긴 공동 지원성명을 15일 발표할 예정이며 같은 날 대한개원의협의회는 상임이사회를 개최해 지원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한의계는 의료계의 대응에 맞서 포스터와 소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며 내용은 '의료계 약물 오남용 사례', '한방에 대한 안내, 건강법과 생활지침'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의사협회는 한약의 간독성 유발 등 의료계가 제시하는 주장은 잘못된 자료에 근거한 것이라며 제대로된 입증자료없이 한방을 비하하는 내용을 유포한다면 법적조치를 취한다는 입장이다.
- 최신순
- 추천순
댓글운영규칙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한심하군
참나...한심하군요.
의사나 한의사가 아닌 사람들한테 어떻게 보일런지 생각은 하시나요?
정말 한심하군요...
인술? 인간을 구하는 의료?
어차피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만 많이벌면 되지.
국민의 건강은 뭘...젠장...
안타깝네요.....
이모든 갈등의 근본이 현정권에 있다는걸 왜들 모르시는지.....
그들의 잘짜여진 극본대로 서로가 서로의 살점을 물어뜯으며 지쳐 죽을때까지 그들의 농간에 진정 놀아나실 작정들인가요?
우리들 양의건 아님 한의건간에 모두 그들의 적임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모두는 그들의 눈에는 단순히 뱃가죽에 기름낀 부르주아에 지나지 않으니까요.
아래 한으사샘.
평생 소우주 챙기시면서 환자보슈...
가끔 사주팔자도 본다면서요.?
근데 harison이나 cecil 한글판 힐끔힐끔보고있는 자신을 보면 한심하지않소?
한방의한계를 절실히느끼지요?
나는 에이즈에 사스에 이하선염 에 뇌수막염까지
동시에 앓았는데 한약 하루먹고 다났았다
이런식으로 말하면 미치겠지?
그러니까 니들도 어림짐작으로 말하지말어라
바이러스성 질환이 유전자 변이가 아무리
변화무쌍하다해도 사람의 유전자가 변이되어 인간이 원숭이로 바뀌지 않는한
한의학적치료는 유효하단다
니들은 백신만들기 바쁘지? 만들면 뭐하니
또새로운 변종이나타날텐데
이제라도 한의학에서 한가지만 배워라
질병을 보지말고 인체의 항상성과 왜인간이
소우주로서 균형과 조화의 피조물인지를..
한약먹고 도핑테스트 걸린 다는놈 알고보면
흑염소 개소주 에 알지도못하는약 몰래 마구 섞어쳐먹는 양빵사 아들놈밖에없지
허허참 망조가 들려니까,,
양의사가 뭔의사여 그들은 걍 기술자여
인간을 상대로한 기술자일 뿐이여
의사란 말이여 " 의 " 자를 쓸수있는 사람은
한의사가 " 의 " 라는 단어를 쓸수 있는겨
그런데 이건 뭐가 거꾸로 돌아갈려고 하니
허허 참,,
예비군이 무슨 행진? 총검술 해야쥐 열씸히해라
똥쳐먹을짓 말고
위대한 민족의학
B형간염 환자 헛개나무 먹다가 (제픽스 투여중이었는데) 간지수 올라가서 경앙가한 일도 있고
한의원에서 알콜성 간경화 환자한테 한약 먹여서 복수 빵빵하게 만들어서 자칫 hepatorenal syndrome까지 갈뻔한걸 간신히 건져내고
당뇨 한약으로 완치한다고 했다가 결국 부천에 중환자실까지 입원한 게 다 2-3달 내 일어난일인데..
어제의 용사들이 다시 뭉쳤다! 이거완존히 예비군이네
애들아 뭉쳤걸랑 한번 행진이라도 해야쥐
밑에분 그러면 안돼요 똥도 유기물 덩어리 이거든요
어쨋거나 양빵새들 다시 뭉쳤다나 어쩐다나
예비군 군가부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