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의사협회 중앙회비가 오를 것으로 보인다.
대한의사협회는 올해 회원들의 중앙회비를 일정부분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하고 19일 열리는 시도의사회장 회의와 대의원총회 운영위원등을 상대로 이해와 협조를 구할 방침인 것으로 15일 알려졌다.
100주년 기념사업과 의료일원화 등 정책현안을 집중 추진하고 사업 강화를 위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중앙회비의 인상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회비는 3년째 제자리 걸음을 걷고 있는데 비해 인건비등 매년 물가는 상승하고 있는 점도 회비인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의협 관계자는 "3년째 동결되어 있는 회비를 인상해야 할 필요는 있지만 각 부서별 사업계획등이 확정되지 않아 인상폭은 결정되지 않았다"며 "여러가지 사안을 면밀히 검토해 신중하게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도의사회장들은 회비 인상요인이 있다는데 대해 대체적으로 수긍하면서도 타당한 요인을 제시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한 시도의사회장은 "회비가 3년째 묶여있는 상황에서도 인건비등은 매년 상승했다"며" 하지만 회비 인상이 납부율에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 점등을 고려해 철저하게 연구검토한 후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19일 회의에서 집행부 측으로 부터 회비 인상요인이 뭔지 알아보고 타당하다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의협 중앙회비는 개원의 23만원, 봉직의 16만5000원, 전공의 9만5000원, 공보의 7만1000원 이다.
어쩔수 없이 회비를 올려야 하는 집행부의 입장에 회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린다.
- 최신순
- 추천순
댓글운영규칙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회비를 줄여라
회비 내는 놈들이 빙신들이지...
그 회비 모두 노인네들 뒤치다꺼리하는데 쓰일 돈인데...
회원을 말아먹는 의협이 무슨 근거로 회비를 올려...더러운 놈들...
의협을 스림화 하라
너무 크다. 만성 악성 비만이다.
그렇게 많은 직원및 200억에 가까운 회비로 일년에 하는일이 뭐있나.
직원도 대폭 줄이고 의혐에서 꼭 할일만 하고 정책적인것도 꼭 필요한것만 하라.
지금 년봉 억대이상의 상근이사를 4,5명 두고 있는데 그들이 없던때와 지금과의 비교를 좀해봐라 더나아진것이 무었이 있는지.
그저 돈만 쓸 생각을 하지말고 일하고 새시대에 맞는 의혐을 만들도록하라.
김재정이의 돌대가리로는 않되겠지만.
하는짓들이
뭐 좀 잘하는게 있어야 돈도 줄 맘이 나지 -_-
내라는데로 내긴 하겠는데
그만한 성과를 보여주세요
회비는 무슨회비??
무엇한다고 회비를 받느냐?? 난 망햇는데 무슨돈을 낼수잇/
중앙회비는 올려도 괜찮다.
어차피 안낸다.
쩝~
회비 인하해라
200억씩받아서 머하냐?
구조조정하고 회비10만언으로인하해라
하는일이 뭐 있다고 돈을 달래니?
놀구 자빠졌네..
정책 현안 해결을 위해 올려야 한다고? 웃기지 마라!
여의도 물구덩이 진창에 회원들 몰아넣고 칼바람 맞아가며 로켓쇼할때 정책 현안은 뭐였나? 선택분업 이었지? 그거 제대로 했냐? 노력하고 열심히 했다고 말하고 싶지? 무슨 노력했냐? 내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지켜봐 줬지만, 니네는 한거 아무것도 없다. 회비를 올려? 야! 웃기지도 않는다!
갈수록 어려운데- 무슨 소리여?!
미친 소리는 치워라~
자금은 충분히 있다~ 엉뚱한곳에 허비하지 말라`
의협이
제대로만 똑바로 한다면 회비를 더 올려도 상관 없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한 푼도 못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