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의사회(회장 정덕희)는 30일 오후 1시 서울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1층 강당에서 '제 3회 젊은 여의사를 위한 워크샵 2003'을 개최한다.
'환자 곁에 있는 의사, 신뢰받는 의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의대생, 전공의, 여의사 회원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의료현황과 21세기의 여의사상을 모색한다.
정덕희 한국여자의사회장은“이번 워크샵을 통해 여의사 공동의 문제를 생각하며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갖고, 증폭되는 어려운 의료환경에 들어서는 젊은 여의사들에게 위상을 높이고 미래에 보람된 전문직 여의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선배들의 삶의 지혜를 전하고자 한다”고 행사개최 배경을 밝혔다.
워크샵에서는 ▲의사와 환자의 관계 : 진료현장에서 - 윤인모(가톨릭의대 강남성모병원 성형외과 전공의) ▲의료정책 : 의사가 알아야 할 보험제도의 현황과 문제점 - 이선희(이화의대 예방의학과 교수) ▲필수!꼭 알아야 할 의료법 - 최재천(법무법인 한강대표, 의료변호사) ▲세계속의 한국 여의사 - 박경아(연세의대 해부학 교수) ▲인생의 길, 의사의 길 - 박동규(시인, 서울대 인문대 국문과 교수) 등의 주제발표가 준비돼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