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순환기학회(이사장 김재형)는 7일부터 서울을 비롯한 전국 4대 도시(원주, 대구, 광주, 부산)에서 ‘심장건강 5과목을 잡아라’ 라는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심장 건강 5 과목은 심장 건강을 해치는 5가지 주원인인 ①복부비만 ②혈압 ③혈당 ④HDL 콜레스테롤 (낮을수록 위험) ⑤중성지방과 같은 심혈관 및 대사 질환 위험 요인을 의미한다.
사노피-아벤티스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0월 7일(일) 서울 여의도공원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별로 ▶원주: 8일(월) 따뚜공연장 ▶대구: 9일(화) 대구KBS 공개홀 ▶광주: 9일(화) 김대중 컨벤션 센터 ▶부산: 10일(수) 국제신문사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과 심장건강 5과목에 대한 자료는 심장건강의 날 행사 홈페이지(www.heartsco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문의는 서울의 경우 02-518-9539로 하면 된다.
순환기학회 김재형 이사장(가톨릭의대)은 “심장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복부비만, 혈압, 혈당, H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5가지 요인은 복부비만을 중심으로 서로 영향을 미쳐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행사는 5과목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적극적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