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은 22일 온라인상에서 복약지도를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복약정보방'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복약정보방'에는 약을 복용할 때 알아두어야 할 점 및 성인과 어린이 등 연령에 따른 복약지도, 고혈압, 당뇨병 등 질환에 따른 복약지도, 유해반응이 일어났을 때의 대처법 등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약은 식후 30분에 복용하도록 하고 있으나 항진균제아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의 경우, 위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식사직후 복용해야 한다는게 식약청의 설명이다.
또한 약품명에 '서방'이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씹거나 부수어 먹을 경우 약물의 유해반응이 증가할 수도 있다는 것.
식약청 관계자는 "복약지도 사이트 개설을 통해 국민이 의약품 복용에 대한 궁금한 점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잘못된 복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약화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등 '온라인 복약정보방'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