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이 내달 1일부터 R&D 지식관리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진흥원은 "국가연구개발 사업을 수행하는 과학기술자들이 연구실 단위에서 지식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 원천기술을 지식재산으로 변화시켜 국가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내달 1일부터 온라인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식재산연구원과의 MOU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
교육 내용은 △연구실 지식관리 △연구노트작성법 △BT분야 특허청구 작성원칙 등으로, 각 과정별 20분 내외의 강의 이수 후 테트스(15 문항)를 거쳐 점수가 80점 이상인 경우 이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진흥원은 연구자들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보건산업 특허정보 웹사이트도 대폭 보강하기로 했다.
새로 오픈되는 웹사이트에서는 특허경비지원사업의 온라인화를 비롯해 미국특허분쟁사례, 만료예정 의약품 물질특허 정보도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향후 보건산업분야 대상 특허지원 전략수립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연구자 및 제약산업체가 요구하고 있는 고객친화 맞춤형 정보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