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호두가 견과류 중 가장 우수한 슈퍼푸드라는 연구결과가 미국 화학학회에서 발표됐다.
일반적으로 견과류의 섭취가 심장질환 및 암, 당뇨병의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어떤 견과류가 가장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지에 대한 결과는 정확하게 나와있지 않다.
미국 펜실베니아 스크란톤 대학의 조 빈슨 박사는 호두, 아몬드, 땅콩, 피스타치오, 헤이즐넛등 9종류의 견과류의 항산화성분을 분석했다.
그 결과 호두가 다른 견과류의 2배에 해당하는 항산화물질을 함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항산화물질의 양 뿐만 아니라 효과도 다른 견과류에 비해 더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빈슨 박사는 호두에 포함된 항산화물질의 경우 비타민E보다 2-15배 더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를 먹는 것이 가장 건강에 유익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ㅅㅂ년 정림아 경만호한테 앞구멍 뒷구멍 다 내줬니?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다 아는 얘기를 무슨 새삼스레~
웃기지도 않네요..이미 의협내에서는 회장의 사건에 대해서 알건 다 알고 있는데 그걸 취재하는 KBS에 뭔 강경대응을 한다는 건지...내부 고발아니더라도 신문지상에 쫙 퍼져 있잖아요~~손바닥으로 하늘가리는 소리하는게 쪽팔리지도 않나??????
제가 제보했습니다
제가 KBS에 의사전용사이트에
포르노게시판을 운영하여 몽매한 의사를 무아지경으로
만들었슴을 제보하였습니다
KBS기자들이 캡춰한 화면을 보영주자
기겁을 해서 놀라 자빠졌습니다
임의단체 대표라는 사람이 원래 그런사람이었냐고 하면서
완잔히 사기 당한 표정이었습니다
다음주 의사와 포르노란 제목으로
그동안 수없이 반복되었던
의사와 포르노와의 관게를
KBS에서 보도예정입니다
보도이후 그놈은 의협에서 제명하고 보건복지부에
면허 취소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똘마니들
애쓴다 애써
웃기지도 않다.
듭보잡 대학 총장에 법인 카드 써서 유흥비 내준게 로비? 어디 쪽팔려서 로비했다고 할 수나 있나. 그리고 조그만 뒤져보면 다 아는 사실인데, 내부자 제보는 뭔 소리냐. 설령 제보했다하더라도 참 잘할 것 같다.
의료관계신문에 다 나온 것인데
의협이 앞장서서 날짜 공지하지 않았나? 지금 누가 알려줬냐고 하는 것은 엉뚱한 화풀이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