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심장혈관·부정맥센터(센터장 김상욱)는 지난 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컨벤션센터에서 심장혈관치료 국제협력회의 'Euro CHORUS 2015'를 개최했다.
중앙대병원은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미국 메이요 클리닉과 공동으로 심장국제학회를 개최해왔지만 올해는 유럽의 프랑스에서 스트라스부르대학과 학회를 실시했다.
이번 'Euro CHORUS 2015' 학회에는 한국을 비롯한 프랑스, 미국, 독일, 스위스, 폴란드, 일본, 홍콩 등 전 세계 20여 개국 300여명의 심장혈관 분야 세계적 석학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심혈관계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며 심도 깊은 토론의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학회에는 중앙대병원 순환기내과 김상욱 교수를 비롯해 흉부외과 홍준화․정윤상 교수, 순환기내과 신승용․현성협 교수, 혈관외과 김향경 교수 등 중앙대병원 심장혈관․부정맥센터팀도 대거 참여해 세계 각국의 심장혈관 분야 유명 석학들과 준비한 주제 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함께 했다.
중앙대병원 순환기내과 김상욱 교수(심장혈관․부정맥센터장)는 "해외에서 처음 주최한 국제심장혈관협력회의 ‘CHORUS 2015’를 아름다운 유럽의 도시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성황리에 개최한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세계 심장혈관 의료진들이 자리한 가운데 그 어느 때 보다도 심도 깊은 자리가 됐다"며 "이번 학회를 발판으로 우리나라의 심장 분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세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