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이창진 기자] 사단법인 한국만성기의료협회(회장 김덕진)는 회원 병원을 대상으로 제2기 OPWT 전문가 양성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다.
OPWT는 일본 내과의사가 개발한 욕창 치료법으로 욕창을 초단기 완치시켜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의료진 부담을 덜어주는 치료법이다.
협회는 요양병원과 재활병원 등 회원 병원 의사와 간호사를 대상으로 4월 2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강의로 진행될 강좌는 5월 4일부터 5월 27일까지 4회에 걸쳐 욕창치료법 사례와 패드 제작법, 드레싱 요령, 시험 등을 거쳐 전문가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앞서 협회는 지난 3월 제1기 OPWT 강좌를 통해 20명의 의료인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성기의료협회 사무국(T 051-464-8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한번 선택이 십년을 좌우한다.
과거 산부인과해야하나 차라리 피부미용해야하나 현실적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전문의로 살아가고자 자긍심을 선택해 지금껏 살아보니, 차라리 개인사업의 길로 갈껄 하는걸 지금도 후회하고 있다. 전문과목으로 환자에게 잘하면 뭐하나? 잘하면 당연한거고 한순간 실수라도 한다면 거액의 배상과 함께 의사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진다. 안하니만 못하다. 이 사회는 의사들에게 가혹하다. 국회의원들 수준이 딱 국민들 수준이다. 차라리 예방의학이나 전공해 보건소장내지는 공직자로서 살아가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
또 의사들한테 책임전가하겠네ㅋㅋ
그러고 언제나 그랬듯 또 이때다하고 민주당 국회의원들 이상한 법 발의해서 포퓰리즘 병1신 정치인들이 만드는 병1신법으로 의료자원 재분배는 산으로 가고 멍청한 국민들만 막대한 피해를 입고 또 의사 욕하겠지ㅋㅋㅋ
바이탈과 탈출 러쉬
지난 의료대란에서 의사들이 그렇게 이야기 했건만.. 아무도 들으려 하지 않았다.
이미 늦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