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대표이사 이재준)는 협동로봇 기반 로봇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뉴로메카와 의료로봇 분야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큐렉소가 가진 전문 서비스 로봇 분야와 뉴로메카가 가진 로봇 제조 플랫폼 사업 영역에 대해 서로의 가치를 공유하고 시너지를 창출해 로봇산업의 새로운 생태계와 표준을 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큐렉소는 향후 사업의 발전과 사업 영역의 확대를 위해 의료 로봇의 매뉴플레이터의 안정적인 공급 및 원가절감, 의료서비스에 최적화된 새로운 조인트 모듈 및 매뉴플레이터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로봇 솔루션을 가진 뉴로메카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새로운 로봇 서비스 사업 발굴과 사업 진출을 위해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큐렉소와 MaaS(manufacturing as a service) 비즈니스를 통해 다양한 시장에서 빠른 성공 모델을 만들겠다"며 "뉴로메카의 메뉴플레이터, 제어기, 액추에어터가 제조, 서비스 영역을 넘어 의료 영역에서도 경쟁력 있음을 증명하겠다"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