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디정션(대표 장동진)은 심리검사 전문기업인 인싸이트와 협업 계약을 통해 클라우드 EMR 트루닥에 유료 척도검사를 탑재했다고 24일 밝혔다.
EMR에 유료 척도 검사가 연계된 것은 최초로 향후 종이없는 병원으로의 발전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에이치디정션은 기대하고 있다.
트루닥은 이번 유료 척도 검사 탑재를 계끼로 종이없는 병원 운영을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계속해서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종이 기반의 문서 의존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외부 의무 기록, 각종 문서 및 검사 결과를 디지털 방식으로 안전하게 저장하고 액세스해 종이 의존도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트루닥을 개발해 가겠다는 계획.
에이치디정션 장동진 대표는 "트루닥은 종이 기반의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제거해 수동 기록 처리로 인한 오류 위험을 줄이고 디지털화된 의료 기록에 안전하게 접근해 종합적인 환자 이력을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디지털 연결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의료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며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성 개선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