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가톨릭대학교 중앙의료원은 전공의들의 꿈을 CMC에서 이루어 나가라는 의미로 ‘Dream of Dream, CMC'라는 슬로건으로 내년 전공의 모집 홍보책자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홍보책자의 표지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이념을 엿볼 수 있는 알파와 오메가로 표현했으며 병원군별 총정원제에 참여하고 있는 9개 병원의 소개와 시행중인 시범사업의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은 행정사무와 전공의들에게 필요한 모든 내용을 처리할 수 있게 한 첨단 프로그램 TIS(Training Information System)을 비롯하여 지원당시의 모습에서부터 합격 후 연수 및 병원에서의 전공의들의 생활모습, 병원근무 총정원제 홈페이지 게시판의 여러 가지 글, 첨단진료의 중심인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진료시스템, 병원군별 총정원제를 직접 경험한 전공의 수기 등 다양한 내용과 사진이 수록되었다.
의료원은 또 이달 말부터 수련교육부장들과 전공의들이 조별로 각 지역 의과대학을 방문해 시범사업에 대한 홍보 설명회를 가지는 등 본격적인 전공의 모집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최신순
- 추천순
댓글운영규칙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부산에서 개원하실예정인 의사분만 보세요
좋은자리가있어 소개합니다.
주변의원없음
2500세대독점
신규자리
임대
소아과 가정의학과 일반의로 적합한자리
016-801-6951
값싸고 좋은 의료를 원하는가??
욕심도 많다. 그런게 어디있겠나?
의료는 경제 논리로 안된다?
지금까지 저수가 논쟁에서 이야기하던 경제논리는 다 어디갔나?
우리 나라 의료가 사회주의적, 전체주의적이라 시장 원리로 돌아가자고 하지 않았던가?
자기들 편한대로 말바꾸기 하는 군.
어려운 경제는...
어려운 경제는
경제학도나 학자가 하는 공부들이고
여기서 단순한 경제논리라는 것은
중고등학교 책에도 나오고 장사하는 사람들은
그냥 알게 되는 그런거라는 알지요?
물건이 적게 나오면 값이 올라가고 뭐 그런거요.
알면서 왜 그래요?
경제 논리가 단순할까요? 그 처럼 어려운 공부도 없는데.
의학은 쩌리가라거든여.
경제학 공부가 너무 어려워
다시 의대 공부해서 개원한
의사로서 경험입니다.
의료는 단순한 경제논리로 풀리질 않아요
의료광고가 개방되면 소비자가 그 광고의 진위를 판단할 수 없는 전문분야여서 광고주에 의하여 끌려다니다가 피해만 보는 경우가 속출할 곳입니다. 값싸고 좋은의료는 없지요. 항상 좋은 의료에는 적정비용부담이 필요합니다. 자유로운 광고는 의료분야에서는 작절치는 않지요. 득보단 실이 많을 겁니다. 단 질병에 대한 교육이나 예방등에 대한 공익성을 띤 것은 지금보다 더 필요합니다
히포크라테스 선서에 위배되는...
의사가 될 때에 히포크라테스 선서에서는 동료를 비판치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환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주는 사람은 의사협회 차원에서 자정적으로 조치를 해야 합니다. 마치 과거 북한의 상호감시제도를 도입하는 것은 얼마나 우리가 우리동료를 못 믿도록 한다는 것인지 참 비참합니다. 의료를 경제논리에 맞추어 너무 치우치게 하면 그 반대작용도 만만치는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