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료원은 진료의뢰센터의 업무 활성화와 방문객 고충 처리를 위해 최근 고객지원센터의 문을 열었다.
고객지원센터는 전화예약, 인터넷 예약, 방문예약 등과 같은 예약업무와 고객 고충접수 업무를 일괄적으로 담당하게 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라고 병원측은 밝혔다. 센터는 예약일 전날 이메일 발송과 SMS 문자전송 등 다양한 고객관리방법을 도입하게 된다.
센터장에 임명된 남정현 부원장은 “고객과 만나는 제 1선 창구를 단일화시킬 필요성에 따라 고객지원센터를 만들게 됐다”고 설립취지를 밝혔다.
또 그는 “서비스 아카데미를 통해 교육시킨 직원들이 현장에서 나타나는 변화들을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점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고객서비스센터가 지난 7일 문을 연 서비스 아카데미의 연장선상에 있음을 밝혔다.
센터는 이 외에도 지역 내 1차 의료기관들과 연계해 환자의뢰업무를 시스템화 시킬 목표도 갖고 있다. 본 시스템 개발을 통해 환자에 대한 정보공유가 가능케 되면, 보다 정확한 치료와 처방이 이루어져 의료서비스의 질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병원측은 내다보고 있다.
고객지원센터 김기라 주임은 “환자가 고객 개념으로 바뀜에 따라 서비스의 중요도가 커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평가하며 “고객과 만나는 최일선에서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향해 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