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장학회(이사장 김성권, 서울대병원 내과교수)는 최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비전 및 미션 선포식’을 가졌다.
춘계학술대회 오프닝 행사로 치러진 이번 선포식에서는 ‘창조적 연구와 협력으로 건강사회를 구현하여 존경 받는 신장학회’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생명윤리 실현, 건강사회 선도, 참여와 봉사, 상호 존중과 협력, 창의적 연구 등을 핵심가치로 선정했다.
구체적인 미션으로는 ▲창의적 연구를 위한 인프라 제공 및 연구 교류의 활성화 ▲교육을 통한 수준 높은 임상의사와 의과학자 양성 ▲신장병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한 대국민 홍보 및 교육 ▲생명윤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신뢰 받는 의료서비스 제공 ▲정책개발을 통한 최적의 의료환경 조성 ▲최신 의학정보 제공 및 회원의 권익 향상 등을 내세웠다.
앞서 신장학회는 비전 수립을 위한 TF팀을 구성해 주관식 설문조사 및 외부 고객의 요구 수집, 정회원 대상 설문지 개발 및 조사, 설문응답 자료를 분석해 최종안을 확정했다.
선포식은 1000여명의 학회 회원 및 준회원들에게 그 동안의 경과를 보고한 후 자체 제작한 비전ㆍ미션 동영상을 상영하고, 회원 대표자들이 비전ㆍ미션을 선포한 후 이를 학회에 헌정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김성권 이사장은 "대한신장학회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명확히 하고 신장 전문의로서 회원들의 미션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것"이라며 "내부적으로는 회원간의 결속을 도모하고 외부적으로는 학회의 국내외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980년 창립된 대한신장학회는 그 동안 국내 신장 전문의들의 학술 및 임상 활동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일반인에게 신장질환을 보다 친숙하게 알리는 데에 주력해왔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