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피터 펠딩거)는 최근 당뇨병 전문의을 대상으로 ‘Leadership in Changing Diabetes’ 리더쉽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지난 3월 뉴욕에서 열렸던 ‘Global Changing Diabetes Leadership Forum’에서 당뇨병 유병률을 낮추기 위한 전문가의 의견들이 발표됐다.
참석자들은 당뇨병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철저한 관리를 통한 당뇨병 치료와 질환의 조기 검진, 합병증 예방 및 치료가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내용이 강조됐다.
토론회에서 중요하게 논의된 핵심 사항은 ▲ UN의 당뇨병 인식 결의안 채택과 같은 활동 ▲ 당뇨병에 관한 문제를 국가적인 차원에서 해결 ▲ 국제적인 움직임과 지역적인 노력이 다각적으로 필요 ▲ 개개인의 인식 변화를 위해 정부, 의료계 전문가, 기업 등 협조 등이다.
전문의들은 인슐린 제제에 있어 문제점은 초기 인슐린 사용의 적정 시점에 대한 혼란과 일반인과 개원의의 인슐린 사용에 대한 지식 부재 등을 지적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