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원장 최중언)은 10일 오후 4시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자궁경부암의 올바른 이해’ 라는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분당차병원 산부인과 전경훈 교수가 직접 강의하며, 일반인들에게 자궁경부암에 대해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여성의 자궁은 자궁체부와 자궁경부로 나뉘는데, 질에 연결된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암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한다.
자궁경부암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여성암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연간 3,500명의 환자가 발생한다.
자궁경부암은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전암단계가 비교적 분명하게 드러나고 오랜 기간에 걸쳐 암으로 발전한다. 따라서 별다른 증상이 없어도 세포진 검사라는 간단한 자궁경부암 정기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강좌는 전경훈 교수가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인유두종 바이러스와 증상에 대해 강의하며, 강의 후에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전경훈 교수는 “중년 여성은 물론 젊은 여성들도 자궁경부암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관심과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며 “자궁경부암의 조기검진과 이에 따른 치료의 중요성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