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한의대는 25일 오후 1시30분부터 대학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한방의료기기 개발방향과 시장전망’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방 의료기기를 개발해 차세대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고, 한의학 원리에 입각해 의료장비를 개발하자는 취지다.
또한 국내 유비쿼터스 정보통신(u-healthcare) 기술의 강점과 한의학 지식을 최대한 활용할 경우 세계 의료기기 시장에서 한방 관련 부문을 선점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의학의 글로벌 동향(경희대 한의대 최승훈 학장) ∆미래 의료기술 예측-2030 로드맵 배포(아스펙미래기술경영연구소 차원용 소장) ∆한방의료기기 개발 방향 제시를 위한 의사학적 고찰(경희대 한의대 김남일 교수) ∆한의사에게 필요한 한방 의료기기(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구성태 교수) ∆한의약에서의 임상데이터의 중요성(제넥셀메디칼 한재우 소장)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한 의료기기 개발 방향과 지원정책(지식경제부 정보통신정책관 남궁 민 국장) ∆한방의료기기 시장 전망과 기대효과 및 의료관광(유비테크놀로지스 손대일 사장) ∆한의약 의료 정책(보건복지가족부 한의약정책관 김용호 국장) 등이 발표된다.
세미나 문의: 02-961-0324, 임사비나 교수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