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SMED와 (주)닥터헬프컨설팅은 PDP를 이용해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과별 건강정보와 병원 홍보 프로그램을 보여주는 병원 맞춤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병원 대기실에 설치한 42인치 PDP를 통해 방영되는 이 방송은 병원의 진료과목에 맞춘 건강정보와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 설치되는 병원의 홍보방송도 할 수 있어 맞춤방송을 가능케 했다.
환자들에게는 진료 대기시간의 지루함을 덜어주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동시에 병원측에는 대기시간을 활용한 자체홍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호응을 얻어 이미 전국 산부인과 200여곳에서 서비스를 신청했다.
현재 이서비스를 소와과에 확대실시하기 위해 병원선정 작업을 진행 중이며 내달 1일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소아과 방송프로그램은 예방접종, 독감예방법 등 소아의료 정보와 해당 병원의 특화 클리닉 홍보방송 등이다.
(주)닥터 헬프컨설팅의 김진 사장은 "설치비 부담만으로, 병원 자체 방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의 만족과 병원 이미지 향상에 대한 개원의들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