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장기이식을 선도하고 있는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센터(소장 이승규)는 30일 오전 8시 30분 병원 아산교육연구관 대강당에서 2007년 장기이식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최단기간 신장이식 2000례 달성을 기념하는 해외 신장이식 권위자들의 초청강연과 각 장기이식의 최신경향에 관한 발표, 국내 뇌사자 장기이식 활성화를 위한 방법 모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뇌사자 관리의 실제(울산의대 황신 外) ▲심장이식(울산의대 김재중 外) ▲각막이식(성균관의대 정태영 外) ▲신장이식(대만 국립성공의대 Lee-Po-Chang, 동경 여의대 Tanabe 外) ▲서울아산병원 신장이식 2천례를 통한 임상 분석(울산의대 한덕종) 등 각 분야별 국내외 장기이식 전문가들의 연구 발표가 이어진다.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센터 이승규 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신장이식 분야 해외 권위자들과 함께 심포지엄을 갖게 돼 기쁘다”며 “국내 뇌사자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바람직한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데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