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와 민주당 이상민 의원실, 새누리당 이이재 의원실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한의약분야 최고위관리자 양성 프로그램인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제5기, 이하 최고위 과정)’ 입학식이 지난 10일 국회 의원회관 2층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 날 입학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과 박완수 수석부회장, 새누리당 이이재 의원 등이 참석하여 제5기 최고위 과정 지원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제5기 최고위 과정은 10월 1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30분 국회 의원회관 2층 제1세미나실에서 총 10주간 실시되며, 12월 12일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제5기 최고위 과정은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의 입학식 특강 ‘미래의학의 비전-한의약’을 비롯해, 대한한의사협회 서영석 부회장의 ‘한의학과 물리학의 만남’, 대한한의사협회 김태호 홍보이사의 ‘한의학 상식의 허와 실’을 다뤘다.
또 경희대학교 한의과 대학 고병희 교수의 ‘사상체질의학과 건강’과 일상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한의학을 소개하는 신재용 한의사의 ‘생활 속 동의보감’, 신현숙 한의사의 ‘한방 부부생활’, 드라마 ‘마의’의 자문을 했던 방성혜 한의사의 ‘드라마 속 한의학 이야기’등 친근하고 다양한 주제로 총 10강이 진행된다.
이번 제5기 최고위 과정에는 국회 및 사회 각 분야별 전문가와 방송국 PD와 작가, 주요 일간지 기자 등 총 41명이 지원하여 국내 유일의 한의약 최고위 과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입학식에서 김필건 회장은 “제5기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에 참여하시는 모든 지원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이번 제5기 최고위 과정은 한의약에 대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은 물론, 미래 의학으로서의 한의학과 생활 속의 한의학을 알기 쉽고 재밌게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제5기 최고위 과정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한의약에 대한 정보와 이해의 폭을 한층 더 넓히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한의학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09년 첫 문을 연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은 2009년 제1기 과정을 시작으로 2012년 까지 총 4기 과정이 진행된 바 있으며, 한의약 관련 전문직 종사자 및 보건복지 관련 정부기관 관계자, 언론계 인사 등을 대상으로 한의약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