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이 오는 15일 오후 2시 병원 대강당에서 국내외 알츠하이머 전문가들을 초청해 제3회 치매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명지병원 백세총명치매관리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알츠하이머의 병태생리, 진단 및 치료에 관한 최신 지견을 주제로 세계적인 타우 단백질 관련 연구의 권위자인 타이완국립대병원 Chen, Ta-Fu 교수를 비롯, 국내외 석학들이 참여한다.
건국대병원 한설희 교수(대한노인신경학회 회장)와 서울아산병원 이재홍 교수(대한치매학회 이사장) 등이 좌장을 맡게 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타이완 국립대병원 Chen, Ta-Fu 교수는 알츠하이머에서 타우단백질의 역할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삼성서울병원 서상원 교수가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을 위한 바이오마커에 대해, KAIST KI헬스사이언스연구소 박선아 교수가 알츠하이머병의 질병치료 전략을 발표한다.
아울러 서울성모병원 양동원 교수가 알츠하이머의 비침습성 뇌자극 치료에 대해, 인하대병원 최성혜 교수가 경도인지장애와 알츠하이머의 인지중재 치료에 대해 명지병원 한현정 교수가 치매와 알츠하이머의 인지여가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 2013년 2월 민간병원 최초로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을 발족한 명지병원은 산하 기구로 백세총명관리지원센터를 설치하고 백세총명학교를 비롯한 다양한 경도인지장애 예방과 관리, 치료 및 연구,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명지병원 백세총명치매관리지원센터장 겸 경기도광역치매센터장 김우정 교수(정신건강의학과)는 "문재인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와 같은 치매관리에 대한 제도적 뒷받침에 발맞춰 의학자들이 한데 모여 알츠하이머에 대한 병태생리를 밝혀내고 치매의 진단과 치료에 새로운 장을 여는 바람직한 시도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이 부여되는 제2회 명지병원 제3회 치매학술심포지엄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전화(031-810-6141) 또는 이메일(neuro-info@naver.com)로 하면 된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