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코리아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5일부터 3월 4일까지 디지털 헬스케어 및 스마트팜 분야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하는 것.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의 사업 개발과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부터 한국에서 처음 시작됐으며,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올해 프로그램 또한 KOTRA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스타트업 상황에 보다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술의 혁신성 및 바이엘과의 협업 가능성 등을 고려해 총 3개사를 선정하며, 최종 선정팀은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약 14주 간 바이엘코리아 본사 내 사무 공간을 비롯해 바이엘코리아와 KOTRA 임직원 및 외부 전문가들로부터 집중 멘토링과 맞춤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디지털 헬스케어, 동물 건강, 농업, 의료 빅데이터 처리 등 생명과학 분야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IT 스타트업 및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3월 4일까지 필요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jdk4149@kotr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양식 및 더 자세한 정보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grants4apps.kr) 및 KOTRA 홈페이지(http://bit.ly/2rVOOf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월 23일 진행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모집 설명회'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관련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126507)를 통해 참석을 신청할 수 있다.
7월에는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해 투자자 대상 사업 발표 및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KOTRA 김두영 전략사업본부장은 "작년 협업사업을 통해 지원한 스타트업들이 신규 고용 창출, 투자유치성공 등 유의미한 성장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바이엘을 포함하여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오픈이노베이션 수요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통하는 세계적인 스타트업의 탄생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에는 ▲급속냉각마취 의료기기 개발사 '리센스메디컬(RecensMedical)' ▲반려동물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 펫 테크 기업 '㈜고미랩스(GomiLabs)' ▲반지 형태의 생체 신호 측정 웨어러블 기기 개발사 '㈜스카이랩스(Sky Labs)'가 최종 3개 팀으로 선정됐다.
특히 스카이랩스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에 선정된데 이어 바이엘 본사에서 전 세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그랜츠포앱스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서 1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며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