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은 6일 가정의학과 김영식 교수가 세계가정의학회(WONCA)에서 선정한 이달의 주요 의학자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세계가정의학회는 공식 홈페이지에 4월의 주요 인물로 김영식 교수를 소개하고, 지난 30여 년 동안 국내외 가정의학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
김영식 교수는 평생건강관리 개념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고, 대한가정의학회 이사장을 역임하며 국내 가정의학, 1차의료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인의 평생건강관리, 심뇌혈관질환 1차예방 및 2018년 국가건강검진 검진의사 상담매뉴얼을 선보이는 등 국내 가정의학의 역할과 위상을 정립시키는데 기여했다.
특히 김 교수는 오는 10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22차 세계가정의학회 2018 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아 한국 가정의학의 우수성을 한층 더 높일 뿐만 아니라 가정의학회의 국제적 협력관계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영식 교수는 세계가정의학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에서 유치된 소회를 밝히며,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국내 가정의학이 국제적으로 많이 발전하고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세계가정의학회는 전 세계 130개 가정의학회 및 관련단체 50만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최대 규모의 학회로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세계학술대회에는 약 5000여 명의 참가자가 참석하며 가정의학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세계가정의학회 학술대회는 '미래의 일차의료 전문가'(가정의학)을 주제로 오는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