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공동대표이사 장정호·유승주)이 단기간 내 대량의 줄기세포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는 원천기술에 대해 미국 유럽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세원셀론텍 줄기세포치료제 대량생산기술은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특허권을 확보한 데 이어 미국 유럽 35개국 특허권을 선점함으로써 세계 재생의료분야 핵심시장 진입에 유리한 입지를 다졌다.
줄기세포치료제는 고령화 및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전 세계 재생의료 수요가 증대되면서 각광 받고 있는 미래 유망 바이오 기술 중 하나.
세원셀론텍 RMS본부 서동삼 상무는 “줄기세포 원천기술 확보는 국민 건강과 직결된 미래 바이오·의료기술의 범용적 기반을 마련하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우수기술연구센터(ATC)사업 국책연구과제(세포치료제 제조를 위한 재생의학시스템 기술개발) 수행을 통해 창출한 이번 특허성과로 줄기세포치료제 제조기술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고 바이오 경제시대 선도를 위한 정부의 정책적 노력에 부응한다는 점에서 뜻 깊다”고 강조했다.
해당 특허 ‘중간엽 줄기세포 기본 배양 배지 조성방법, 중간엽 줄기세포 기본 배양 배지 및 이를 이용하여 배양 분화된 세포치료제’는 사람 골수 및 지방 등으로부터 유래된 성체줄기세포인 중간엽 줄기세포를 성장인자 첨가 없이 빠른 성장속도로 대량 증식 배양할 수 있는 방법과 뼈세포·연골세포·지방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분화능을 갖는 줄기세포치료제를 제조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 특허기술로 조성한 배지를 이용해 중간엽 줄기세포 증식률을 높임으로써 기존 상용화된 배지를 이용하는 것보다 채취에서 대량 배양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세원셀론텍은 해당 원천기술을 토대로 대량으로 조기 배양된 미분화 상태 중간엽 줄기세포가 뼈세포·연골세포·지방세포 등 다양한 종류의 세포로 분화함으로써 단기간 내 대량의 줄기세포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