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이지현 기자]
의사국시 등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게도 기회를 허용한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이윤성, 이하 ‘국시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자가격리자의 보건의료인국가시험 응시 여부를 기존 '응시 제한'에서 '응시 허용'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국시원의 이번 조치는 2020년 11월 28일부터 적용하며, 연 1회 시행되는 직종에 한해 적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확진자의 경우 국시원의 행정력 등을 고려하여 기존 '응시 제한' 방침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자가격리자가 보건의료인국가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시험시행일 3일전까지 국시원 시험관리부로 E-메일(exam@kuksiwon.or.kr) 또는 유선으로 사전 신청해야 한다.
아울러 응시자 본인이 첫째, 직접 관할 보건소의 ‘자가격리 일시해제 사전 승인’을 얻고, 둘째, 시험 전일까지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여 ‘음성결과 확인’을 받아 시험당일 관련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이윤성 원장은 "보건의료인국가시험은 대부분 면허시험이고, 연 1회만 시행되므로 응시 기회를 자가격리로 인해 무산되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며 "자가격리자가 발생한 해당 학교의 적극적 협조와 국시원의 행정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자가격리자에게 응시기회를 부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지피지기2020.09.09 16:04:38
여자분들 또는 연애인들에게 좋은 제품 같네요 남 앞에서 엉덩이 속을 깐다는게 쉽게 허락이 안되는 일이죠.. 특히 젊은 여성분들이나 사생활 보호에 민감한 연애인들에게 말이죠 한번쯤은 받아볼만한 검사인듯 합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여자분들 또는 연애인들에게 좋은 제품 같네요
남 앞에서 엉덩이 속을 깐다는게 쉽게 허락이 안되는 일이죠..
특히 젊은 여성분들이나 사생활 보호에 민감한 연애인들에게 말이죠
한번쯤은 받아볼만한 검사인듯 합니다.
대장검사 무서워요
저도 아직 해본적없죠ㅜㅜ
엉덩이까고 검사받기가...
쉽지는 않아요
의료보험 혜택받아 저렴히 이용했으면 좋겠네요
최고다
간편 최고의 바이오
할만하다
미국 이그젝트사이언스 $600(원화 70만원)정도 하고요, 그에 비하면 1/3 가격, 우리나라도 빨리 의료보험 적용되어야 합니다.
미국에 비해 우수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대장 내시경 오류가 많다고 하네요. 얼리텍이 훨씬 정확함.
비교표는요
미국과 자세하게 비교하여 주세요... 그리고 의료보험 가능성도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