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머사이언스는 중국 카이라이잉(Asymchem)사와 CDMO(위탁개발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압타머사이언스와 계약을 체결한 카이라이잉은 글로벌 시장의 대표 CDMO기업 중 하나로, 이번 계약은 압타머사이언스의 압타머-약물 접합(ApDC)기반 항암치료제인 AST-201의 GMP 공정 개발 및 임상 시료 생산을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AST-201은 항암제인 젬시타빈을 항암표적 압타머 구조 내 전구물질(prodrug) 형태로 내재화시킨 ApDC 기반 표적 치료제이다.
종양 바이오마커인 GPC3 단백질에 특이적이고 선택적인 압타머를 적용함으로써 젬시타빈의 전신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표적 특이적 항암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압타머사이언스는 AST-201 임상시험 물질의 대량생산 및 안정적인 공급 기반을 마련함에 따라 향후 임상개발에 있어 속도감 있게 진행 가능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ApDC항암치료제 임상 진행을 위한 업무들이 진행되고 있는 점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카이라이잉과의 협업을 통해 임상개발 단계 진입을 최대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