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LG CNS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병원장 박영철)에 진료영상 통합 정보관리 시스템을 구축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세대 치과병원 프로젝트는 ㈜인피니트(대표 이선주)가 PACS부문을 ㈜메디큐(대표 공선식)가 EMR부문을 담당하고 LG CNS가 프로젝트 총 관리를 맡았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은 PACS와 EMR을 구축해 영상과 차트를 포함하는 진료정보 전체를 전자화해 풍부한 의료정보화 경험과 우수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 기술력 확보 여부를 면밀히 검토, LG CNS 컨소시엄을 사업자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LG CNS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은 평균 환자 대기 시간, 각 치료별 평균 진료 시간 등 진료 서비스 전반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병원 운영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고, 철저한 보안 시스템 하에 환자의 모든 의무기록을 표준화된 형태로 축적해 언제든 담당의사가 검색이 가능해 진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PACS를 통해 취득한 환자의 진료영상을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래픽을 구현, 환자 본인의 건강 상태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서 치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