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는 16일부터 당번약국 홈페이지(www.pharm114.or.kr)를 공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당번약국 홈페이지에는 전국 1만8358(9.13 현재)개 약국의 평일, 토요일, 공휴일 근무시간과 추석명절기간 동안 근무하는 약국에 대한 정보가 게재되며, 약국이 직접 근무시간을 수정, 변경 할 수 있다.
국민들은 당번약국 홈페이지의 검색메뉴를 통해 날짜별로 해당지역의 약국에 대한 근무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야간시간이나 공휴일에 약국을 찾는 일이 쉬워질 전망이다.
또한 노약자나 인터넷 환경이 갖추어지지 않은 경우를 대비해 전화로 당번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복지부와 중앙응급의료센터의 협조를 얻어 보건복지콜센터 및 지역별 응급의료정보센터에서 당번약국 홈페이지의 정보를 안내받게 된다.
신상직 약국이사는 "의약품 조제와 판매를 담당하는 약국의 공익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당번약국에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회원들의 성실한 이행을 당부했다.
한편, 대한약사회는 당번약국 홈페이지와 안내전화(1339, 129)에 대한 홍보를 위해 일간지를 통한 광고를 계획하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