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은 9일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에서 연구소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 김창근 SK케미칼 부회장, 손관호 SK건설 부회장, 손순구 성남시 국장을 비롯 1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SK케미칼은 판교테크노밸리의 토지 6,230㎡(1,885 평)에 지하5층, 지상 9층, 연면적 47,542㎡(14,381평) 규모의 건물을 지을 계획이며 2010년 4월말 준공 예정이다.
SK케미칼이 최고 수준의 친환경 건축물 신축을 목표로 삼고 친환경, 에너지 절감기술을 적용해 건축하는 신축 건물은 기존 업무용 건물 대비 에너지 및 수자원 절감률이 최대 50%에 이른다.
친환경건축물의 평가 척도인 친환경건축물인증제(GBCC) 예비인증에서도, 제도 실시 이후 사상 최고 점수인 113점(만점 136점)을 획득해 친환경 측면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룰 친환경 건축물 신축을 통해 R&D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연구소 건축 의의를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