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대표 김현준)가 29일 뷰웍스(대표 김후식)와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뷰웍스의 디지털 엑스레이 이미징 솔루션에 뷰노메드체스트 엑스레이를 연동하고, 초도 물량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공급해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를 포함한 50여개국 글로벌 시장의 의료기관에 판매하는 내용을 담고있다.
뷰노메드체스트 엑스레이는 ▲결절 ▲경화 ▲기흉 ▲흉수 ▲간질성 음영 등 흉부 엑스레이 영상의 주요 이상소견을 높은 성능으로 탐지하고 병변 부위를 정확히 제시해 의료진의 판독을 돕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뷰노의 AI 솔루션과 뷰웍스의 디텍터 영상처리 및 이미지 뷰어 소프트웨어를 연동함으로써 의료현장에서 의료영상 촬영과 동시에 인공지능으로 분석된 판독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엑스레이 필수 의료 장비인 디텍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가진 뷰웍스에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계약을 필두로 다양한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과 실질적인 협업으로 매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홍승기 뷰웍스 의료영상 사업부 영업그룹장은 "자사의 엑스레이 이미징 솔루션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솔루션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제품의 연동성과 의료 현장에서의 프로세스 효율성을 고려해 뷰노의 제품을 선택하게 됐다"며 "의료 영상 솔루션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굳힐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