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동대문구간호사회(회장 서현기, 경희의료원 간호본부장)가 서울특별시간호사회로부터 '우수구간호사회상'을 수상했다.
동대문구간호사회는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구간호사회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실제로 동대문구간호사회는 동대문구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간호사가 직접 찾아가 '손 씻기 교육'을 실시하며 개인위생 향상과 감염 예방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동대문구청과 함께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경희의료원, 삼육서울병원, 서울성심병원 회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모은 물품들을 북한이탈주민과 저소득층에게 전달했다.
아울러 최근에는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영유아 안전을 위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교육 및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현기 동대문구간호사회장은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여러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사회가 더욱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특별시간호사회는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특성화된 간호 사업을 수행한 구간호사회 3곳을 선정해 매년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