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7일까지 2024년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에 참여할 연구과제를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은 심평원과 보건의료 전문가가 협력해 심평원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연구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올해 7월까지 국내외 SCIE급 학술지에 40편의 논문이 실렸고, 학술대회에서 47건의 구연 및 포스터가 발표됐다.
보건의료 전문가라면 누구나 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공모 연구주제 중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공모 신청서와 연구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연구주제는 적정성 평가 효과 분석 및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 가능한 주제다.
고혈압 당뇨병 적정성 평가 효과 분석은 지정 연구주제다. 평가에 따른 입원율 감소와 의료 질 개선 효과, 처방 치료지속성과 입원율의 상관관계 분석 등을 담으면 된다.
접수된 연구과제는 선정위원회를 통해 ▲연구계획 ▲연구방법 ▲연구활용 ▲연구실적 4개 부문으로 심의하며 결과는 심평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과제 연구기간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고 연구에 필요한 자료는 보건의료 빅데이터개방시스템(원격분석시스템)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심평원 홈페이지(https://www.hir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평가실 평가관리부(033-739-4510)로 문의하면 된다.
안유미 평가실장은 "심평원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연구를 통해 임상의학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전문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