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의료원장 이광학)은 지난 11월 6일 일송연수센터(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제2별관)에서 ‘의료사고 예방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의료원내에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의료분쟁 및 의료소송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임상 진료 모든 영역에 걸쳐 발생하고 있는 의료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료사고관리TFT 팀장 및 팀원, 원무과장, 원무의료분쟁당담자, 수련교육부장, 간호부(과)장, 약제과장 등 총 88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수술에서의 의료사고 예방과 관리’, ‘약화사고와 약물안전사용 대책’, ‘마취 관련 의료사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표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대처방안과 의료사고 예방 시스템 구축, 효과적인 의료사고 예방 교육 등에 대해 분임 토의를 했다.
또한 신현호 변호사(법률사무소 해울), 이상일 교수(서울아산병원 예방의학과)를 강사로 초빙하여 ‘의료사고 예방과 대처방안’, ‘임상 위험 관리’에 대해 강의를 듣기도 했다.
한림대의료원은 ‘의료사고 예장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의료 사고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도록 하고, 의료사고 예방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의료분쟁 발생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