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단백질을 함유한 식품과 음료를 정기적으로 섭취 시 전립선 암의 발병률을 최대 30%까지 낮춰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쏠레 컴퍼니(The Solae Company) 암 연구소 소장인 린 얀(Lin Yan)박사와 워싱턴 대학의 수학과 교수 에드워드 스피츠나겔 박사팀은 국제 암 전문지(International Journal of Cancer) 6월호에 콩 단백질을 함유한 식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한 남성의 경우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이 최대 30퍼센트까지 감소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남성의 전립선 암 질환과 콩 단백질 섭취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여덟 가지의 최근 연구 사례들을 통계학적으로 종합한 것이다. 여덟 개의 연구 사례 중 다섯 개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나머지는 아시아 국가에서 진행됐다.
쏠레 컴퍼니 암 연구소 린 얀 박사는 “콩 단백질은 전립선 암 예방 효과 외, 건강 유지,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및 당뇨병 완화의 효과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들을 가지고 있다” 면서 “최근, 콩 단백질의 심혈관 질환 감소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 외, 다양한 기능성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