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과학연구소(SCL)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2006 Mobio 세미나’를 개최한다.
‘C바이러스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한국의 전문 의료진이 직접 몽골을 방문, 현지 의료인들에게 한국의 임상병리 상황 및 연구 동향 등을 강의한다.
특히 몽골 의료진들에게 C형 간염과 산부인과 환자등의 조직, 세포학적 진단법과 치료법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C 바이러스 간염과 진단법(이돈행/인하대 의대 교수) △The 2001 Bethesda System(김한겸/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교수) △로타바이러스 위장염 및 로타백식(최원규/몽골 연세친선병원) △외부 정도 관리의 중요성(박우현/서울의과학연구소)등의 주제로 강의한다.
한편 Mobio는 서울 의과학연구소의 몽골지사인 정도관리전문기관.
서울의과학연구소 이경률 원장은 “매년 개최되는 세미나에 몽골 현지인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세미나를 통해 상대적으로 의료 수준이 낮은 몽골 현지에 한국의 선진 의료 기술을 알려 앞으로 몽골 의료발전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