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코아(대표 이경률)는 ‘Oligonucleotide DNA chip을 이용한 HLA typing 기술’로 최근 과학기술부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신기술(NET) 인증기술이란 과학기술부에서 국내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로 해당 기업은 신기술 제품에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기업간 기술거래 시 용이하게 작용하여 상용화 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이번 인증을 받은 기술은 HLA 유전자형을 간편한 방법으로 진단할 수 있는 DNA칩으로 개발된 칩을 사용하여 장기이식에 필요한 유전자형 검사 및 질병과의 연관성, 친자감별 등의 다양한 검사를 수행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 수행되고 있는 HLA 검사는 대부분 외국회사에서 개발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칩의 국산화에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오코아는 해당 제품이 신기술로 인증됨에 따라 과학기술부로부터 공공기관 우선구매 추천, 시중은행의 금융 우대지원, 기술보증금 지원,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