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감증인 폐경 여성에게 비아그라(Viagra)가 효과적이며 내약성도 양호했다고 Journal of Urology지에 발표됐다.
미국 로스앤젤리스 캘리포니아 대학(UCLA) 메디컬 센터의 제니퍼 R. 버먼 박사와 연구진은 불감증 폐경 202명을 대상으로 비아그라의 유효성을 알아봤다.
임상대상자는 주관적 흥분, 생식기 윤활도/부종, 생식기 감작이나 다른 신체적 문제로 충분한 성적 흥분에 이를 수 없거나 유지할 수 없는 여성으로 감정적 문제가 있는 경우는 임상대상자에서 제외됐다.
임상대상자는 혈중 호르몬 농도가 특정 수준에 도달하거나 호르몬 대체요법을 받아야 했다.
연구 결과 위약과 대조했을 때 성욕 자체가 낮았던 여성에서는 효과가 없었지만 비아그라 투여군은 성기능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아그라는 성교나 성적자극이 있는 동안 생식기 감작을 유의적으로 개선시켰으며 성교와 전희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연구진은 비아그라로 유의적인 개선 효과가 있더라도 다른 방법으로 불감증을 치료할 수 있는지를 먼저 판단하기 위해 의사가 불감증 여성의 신체적, 정신적 병력에 대해 먼저 살펴볼 것을 제안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