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대표 차중근)이 사단법인 한국경영인협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선정한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회사측은 지난 29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 가장 존경받는 기업’시상식에서 유한양행 차중근 사장이 한국경영인협회 고병우 회장으로부터 상패를 받았다고 전했다.
국내 1천5백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선정조사에서 유한양행은 국민경제 공헌도, 건실한 기업경영, 혁신성, 주주중심의 경영 등 4대 주요항목 평가와 국내 경제 전문가 집단 5백인 대상 설문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심사위원회는 유한양행에 대해 ‘기업의 윤리성, 노사관계, CEO의 리더쉽, 사회적 책임등을 선도하는 기업’이라고 선정경위를 밝혔다.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 & 가장 신뢰받는 기업상’은 '수익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들로부터 믿음을 사는 기업, 긴 안목으로 사회 공영에 기여할 수 있는 경영판단을 내릴 수 있는 기업인을 찾아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에는 유한양행 외에 삼성전자, 중소기업은행, 신세계, 현대자동차 등 국내의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