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구로병원이 지난 22일 암병원 10층 회의실에서 의료기기 기술이전 및 사업화 심포지엄인 'Cherry Blossom R&D Symposium'을 개최했다.
이번 의료기기 기술이전 및 사업화 심포지엄은 연구 성과의 사업화 추진을 준비하는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술사업화 성공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기술이전 및 자회사 창업 등에 관심 있는 고대 구로병원 교원 및 기업체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특히 고대의료원의 자회사 창업에 성공하거나 우수한 사업화 성과를 갖고 있는 많은 연구자들이 참석해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탄없이 나누며, 새로이 사업화 추진을 준비하며 겪는 Death Valley 극복 방안 및 다양한 팁을 제공하는 등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심포지엄은 총 3개의 세션(▲신의료기술 ▲기술이전 및 사업화 ▲연구계획서 작성 방법론)으로 구성돼, 기술이전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것은 물론 성공한 사례를 통해 의료기기 기술이전 및 사업화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공유하는 시간들로 꾸며졌다.
은백린 병원장은 "고대 구로병원은 복지부 지정 연구중심병원으로 선정 이후 가시적인 실적으로 2016년 연구중심병원으로 재지정 될 정도로 수준 높은 연구 성과를 거둬들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는 물론 4대 중점 연구 분야를 중심으로 산·학·연·병 협력 체계를 강화해 활발한 공동 연구를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임채승 연구부원장은 "임상 현장에서 발생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을 실질적 개발로 연계시키기 위해 자본-인력-기술의 선순환 구조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최신 연구정보를 공유하고 국내 의료기기 기술의 선도적인 연구자가 되길 바란다"고 개회사를 마쳤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