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협-대공협이 통합업무 첫해 실질적 정책 대안 강조 다음달 19일까지 선거운동, 20일부터 23일까지 전자투표 실시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이하 대공협) 제34대 회장 선거에 김형갑 정후보, 최세진 부후보가 단독 출마했다.
두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현 집행부의 정책을 이어받는 것과 동시에 공보의 문제에 대한 실질적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대공협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9일 제34대 대공협 회장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감한 결과, 기호 1번에 회장 김형갑, 부회장 최세진 후보가 등록했다고 밝혔다.
김형갑 회장 후보는 인제대를 졸업하고 현재 전남 광양시 옥룡보건지소에 근무 중이다. 현 제33대 대공협에서 정책 및 법제이사로 활동했다. 최세진 부회장 후보는 서울대를 졸업하고 서울구치소에서 근무 중이며, 현 제33대 대공협 중앙배치기관 대표로 역임했다.
김형갑‧최세진 후보는 제33대 대공협 회무를 이어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먼저 업무활동장려금 삭감의 저지와 재논의 방지를 공약으로 내세웠으며, 지난해 주요 이슈 중 하나였던 공보의 폭언·폭행에 대해서도 대응 지침을 마련하겠다고 언급했다.
김형갑 회장 후보는 "업무활동장려금 외에도 회원권익과 관련해 무리한 진료관련 보건사업 강요, 불합리한 업무 분장, 유연근무, 육아시간, 시간외근무수당 정액분 등 다양한 이슈가 존재한다"며 "변화하는 시대 환경에 따라 적절한 대응논리를 준비해놓고 정책의 창이 열렸을 때 신속히 대응해 근무환경 개선을 완수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 후보는 "지난 10월 시행된 보건의료인력지원법에 따라 보건소·보건의료원, 보건지소 등 공중보건의사의 근무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실질적인 대책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두 후보는 최근 적극행정 규정, 예방 중심으로의 보건의료서비스 체제 전환으로 인해 새로운 보건사업이 시행됨에 따라 공무원인 공중보건의사가 불합리하게 법적 위험성을 내포한 사업에 동원될 가능성이 있다며 이에 대한 위험성을 사전에 조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경로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최 후보는 "올해는 도공협-대공협이 통합업무를 진행하는 첫 해가 될 예정으로 제33대 회장단 및 임원 선생님들과 함께 전국 보건기관 정보 공유망 관리를 완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는 대공협 홈페이지를 통해 각 시도 및 시군구 보건기관의 근무환경, 관사 및 편의성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업무지침서 발간 사업 지속 진행, 회원 선생님들의 자기계발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제공, 진료 술기/보건 교육기회 확대, 회원 선생님들 간의 소통 촉진을 위한 커뮤니티 운영, 대공협의 대외 이미지 제고를 위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 대공협 회무 및 재정 투명성 강화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한편, 이번 대공협 34대 회장선거는 지난해에 이어 단독선거로 이뤄지지만 대공협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 검증을 위한 질의회를 통해 후보자의 공약에 대한 구체적 방안 및 비전을 명확히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대공협 이충원 선거관리위원장은 "후보군의 많고 적음보다 다음 대공협은 어떤 비전을 제시해 줄 수 있느냐이다"며 "단일 출마 후보군은 경쟁에 따른 불필요한 논쟁이 없는 대신 회원들의 목소리와 앞으로 산제된 문제들에 대해 유용한 결과를 도출해내기 위한 전략과 이를 도와줄 인재를 구상하는 것에 힘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공협 34대 회장 선거 투표는 오는 1월 20일 오후 12시부터 1월 23일 오후 12시까지 이뤄지며, 후보자에 대한 찬반 투표 형식으로 진행된다. 투표는 대공협 홈페이지에서 전자투표로 진행되며, 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투표일 시작 전까지 홈페이지 가입 및 정회원으로 등록돼야 한다.
등록이 이뤄지지 않은 공보의는 투표일 전까지 대공협 사무국으로 연락해 회원가입을 마쳐야 한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