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이종성 의원(비례대표)은 지난 4일 '장애인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약품 개발촉진법안' 등 총 3건의 법안을 첫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장애인활동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법률안은 장애인이 65세에 이르면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적용 대상이 되어 장애인 활동지원급여를 받지 못하게 되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65세 이상이더라도 장애인 당사자가 원할 경우 장애인 활동지원급여를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장기요양기관에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을 설치하도록 의무화하고 해당 영상자료의 관리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장기요양기관에서 노인학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음에도 이에 대한 대책이 미흡한 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보건 분야의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약품 개발촉진법안은 코로나19 확산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의약품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법안이다.
코로나19와 같이 공중보건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의약품을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약품’으로 지정하고 개발을 지원 촉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법안이 통과된다면 바이러스 감염으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 기회를 보장하고 공중보건 위기를 신속히 극복하게 될 것이다.
이종성 의원은 "21대 국회의 포문을 여는 1호 법안은 취약 계층의 인권과 안전을 도모하고, 우리 국민들의 건강권을 확보하는 내용에 중점을 뒀다"면서 "장애인 뿐 아니라 취약 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법안과 정책을 마련하고, 국민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