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대표이사 이재준)는 2022년 1분기에 12대의 의료 로봇 공급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분기 공급 댓수는 지난 2020년 및 2021년 1분기 대비 크게 증가한 수치로 특히 12대 중 7대가 해외 수출로 이뤄낸 성과다.
구체적으로 보면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는 8대 판매가 된 가운데 국내 병원에 1대, 인도에 7대가 공급됐으며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S200와 상지재활로봇 인모션은 국내 재활병원 등에 각각 3대와 1대를 공급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2020년과 2021년 1분기 대비 올해 1분기의 의료 로봇 공급 확대 주요 요인은 인도에서의 큐비스-조인트의 추가 수주가 큰 역할을 했다.
또한 국내 재활로봇의 건강보험 적용 및 새 정부의 재활로봇 정책에 대한 시장 확대 기대감도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실제로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S200의 경우 보건복지부의 선별급여 지정 및 실시 등에 관한 기준의 일부 개정에 따라 2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화가 시작된 상태다.
이로 인해 올해 국내 판매 목표였던 6대 중 이미 1분기에만 3대가 판매 됐다는 점에서 큐렉소는 국내 판매 목표치를 높일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임에 불구하고 올해는 괄목한 만한 매출 성장이 일어나고 있다"며 "국내 및 해외에서 개최되는 의료기기 학회 참여를 통해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지속적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