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씨엔에스(대표이사 차두선)가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KHF 2022)에서 진료예약 인공지능 챗봇 및 콜봇 AI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일 병원 진료 예약 챗봇 BONA 챗봇은 의료시설에서 병원 안내와 진료 예약 업무, 질환 상담 등 단순 상담 문의를 24시간 365일 모바일 화면으로 제공하며 전화 상담 업무를 대체해 업무 효율성을 강화한다.
현재 브로드씨엔에스의 AI솔루션은 고대안암병원, 고대구로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서울병원, 충남대병원, 충북대병원, 중앙대광명병원, 세종충남대병원 등 다수의 상급종합병원에서 도입 운영중에 있으며 계명대동산병원, 바로선병원, CM병원 등에서 10월말 오픈 목표로 현재 구축 중에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진료예약 인공지능 챗봇은 ▲자연어 처리 ▲Web기반 ▲병원 OCS/EMR연동을 통한 예약 조회, 변경, 취소 ▲질환 및 증상 데이터 제공을 통한 의사 및 진료 일정 추천 ▲다중 예약 알고리즘 지원 ▲병원안내영상, FAQ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이다.
나아가 음성인식을 활용해 상담원의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진료 예약 상담 콜봇과 스마트 원격 진료 플랫폼 구축을 통한 원격 화상진료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고대구로병원이 AI 콜봇을 통한 진료 예약 상담 서비스를 올해 말 오픈을 목표로 구축 중에 있다.
이외에도 브로드씨엔에스는 옴니채널 상담 CRM, IPCC 콜 시스템, 진료예약 업무지원 KMS 서비스 등 CS업무 효율 증대를 위한 필수 요소를 두루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솔루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 위메프, 무신사, 카카오VX 등 160여개의 기업과 70여개 병원에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브로드씨엔에스 차두선 대표는 "상담사와 병원 직원 그리고 환자 모두가 행복한 스마트 병원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위해 병원의료 경영을 완벽히 이해하고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자동화·AI 기술이 무엇인지 선제적으로 고민하는 R&D 사업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