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시 보건소는 경제침에로 인한 정신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자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테마로 살펴보는 건강시리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6일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우리들의 몸과 마음, 건강할 때 지킵시다',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 '우리집 건강은 내가먼저' 등 3개 시리즈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우리들의 몸과 마음 건강할 때 지킵시다' 행사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마산 홈플러스에서 간이 검사지 6종을 활용, 스트레스와 만성피로증후군 및 스트레스 성향검사 등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정신건강 OX 퀴즈, 금연희망자 접수 및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음주가상체험코너 및 알코올 중독 자가 테스트 등을 개최,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 행사는 읍면동 사회복지전담공무원, 관련시설종사자, 복지관 종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경병원 정신과 우영재 전문의를 초청해 '정신질환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라는 내용으로 강연 및 질의 시간이 마련됐다.
20일 오후 2시부터 합성동 대현지하상가에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우리집 건강은 내가 먼저' 행사는 정신건강 OX 퀴즈 5종, 재미로 풀어보는 마음건강, 금연클리닉, 알코올 중독 예방홍보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