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김승직 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지난 20일 한국간호학원협회와 '간무사 치과의료기관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치협 박태근 협회장, 신인철 부회장, 이민정 치무이사와 한국간호학원협회 공화숙 회장, 조진무 사무총장, 강경희 이사가 참석했다. 양 협회는 업무협약 서명식과 협약서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무사 치과의료기관 취업 활성화 업무협약식 사진이번 협약은 치과의료기관 취업 활성화를 위한 간호학원생의 치과 교육 확대 및 실습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이 목적이다.
치협은 ▲치협 회원에 간무사 구인, 간호학원생 실습교육기관 참여 활용 위한 전국 간호학원 정보(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 ▲치협 회원에 간호학원 실습교육기관 참여 독려 ▲간호학원 치과 교육 협조 등을 수행하기로 했다.
간호학원협회는 ▲각 간호학원에 치협 구인구직사이트 홍보 ▲치과의료기관 실습교육기관 배정과 간호학원생 치과의료기관 취업 활동 지원 ▲간호학원의 치과 교육 활성화 노력 등을 약속했다.
양측은 협약식 후 진행된 간담회에선 협력 사업 수행에 필요한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했다. 간호학원협회 측은 간무사 자격시험에 치과 비중 확대, 간호학원생을 위한 장학금 등 치협의 지원을 요청했다. 치협은 이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고, 양 협회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실무 협의를 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국간호학원협회 공화숙 회장은 "임금이나 처우 개선도 필요하지만, 직원에게 인격적인 대우와 용기를 북돋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양 협회의 상호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길 바라며, 치과 종사 인력 양성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은 "치과에선 구인난이 코로나19 못지않은 위기인 만큼, 이번 협약식이 치과의사 회원에게 새 희망을 줄 전환점이 되지 않을까 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치과계에 새로운 봄이 찾아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홍길동2019.07.09 09:49:12
기사수정도 없군요 혹시나 생각나서 다시 들어와 봐도 ... 와~~ 잘못된것을 알려 드려도 기사 수정도 없네요. ㅎㅎㅎ
상급2019.07.03 09:52:30
동의못한다. 동의 할 수 없는것이 의료질평가는 당초에 선택진료비 폐지에 따른 보상액이다. 종합병원, 병원급에서 상급과 동일한 주장은 어불성설이다. 또한 종합병원에 입원하고 싶지가 않다. 관리가 안되니.. 가족 입원시켜보고 깜놀람.
홍길동2019.07.03 09:27:05
질평가 지원금 표가 진짜 맞나요? 이창진 기자님께. 기사의 질평가 지원금 표가 맞는건가요? 지원금 표 잘못된것 같고 개선(안)도 어디에 출처를 가지고 쓰신것인지요? 지금 19년 7월 입니다. 의료질평가지원금 수가가 18.9월에 개정되었고 저 표의 지원금표는언제적 수가이고 개선안은 또 어디에서 나온 출처인지 궁금하네요.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기사수정도 없군요
혹시나 생각나서 다시 들어와 봐도 ... 와~~ 잘못된것을 알려 드려도 기사 수정도 없네요. ㅎㅎㅎ
동의못한다.
동의 할 수 없는것이 의료질평가는 당초에 선택진료비 폐지에 따른 보상액이다.
종합병원, 병원급에서 상급과 동일한 주장은 어불성설이다. 또한 종합병원에 입원하고 싶지가 않다. 관리가 안되니.. 가족 입원시켜보고 깜놀람.
질평가 지원금 표가 진짜 맞나요?
이창진 기자님께.
기사의 질평가 지원금 표가 맞는건가요? 지원금 표 잘못된것 같고 개선(안)도 어디에 출처를 가지고 쓰신것인지요? 지금 19년 7월 입니다. 의료질평가지원금 수가가 18.9월에 개정되었고 저 표의 지원금표는언제적 수가이고 개선안은 또 어디에서 나온 출처인지 궁금하네요.